티스토리 뷰

항공

항공기 승객 하기

flyjinny 2024. 6. 22. 21:42

승객의 하기(Disembarkation) 과정에서 항공기 주변에는 많은 활동이 이루어진다. 케이터링 및 청소팀은 신속히 항공기에 탑승하여 턴어라운드가 제때 이루어지도록 일한다. 승무원은 부상이나 사고를 피하기 위해서 집중하여 업무를 처리한다.

승객이 탑승해 있는 동안에는 갑자기 승객을 항공기에서 탈출시켜야 할 가능성이 항상 있으므로 객실승무원은 다른 활동에 정신이 산만해지지 않고, 탈출을 위한 준비가 되어있어야 한다. 일부 승객은(특히 계단을 사용하는 경우) 객실승무원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다. 비상 탈출에 대비하여 반드시 객실에 남아 있을 객실승무원이 필요하며, 객실승무원은 계단을 내려가는 승객을 돕거나 지상으로 기내반입수하물을 내리는 것을 도와줄 수 있다. 휠체어를 사용하거나 이동이 자유롭지 않은 승객이 공항을 통해 도움을 요청해 놓은 경우에는 이동을 도와줄 지상직원이 도착하면 객실승무원이 승객을 도와서 항공기 도어로 이동시킨다.

승객이 하기할 때, 객실승무원은 승객에게 긍정적 인상을 남길 수 있도록 항상 미소 짓고 세심한 자세를 유지해야 하며, 모든 승객에게 진심어린 작별 인사를 해야 한다. 객실승무원에 대해 긍정적인 첫인상과 마지막 인상을 받은 승객은 항공사를 다시 이용할 가능성이 크다.

모든 승객이 하기한 후에 객실승무원은 다음 비행편을 준비하거나 항공기 점검을 마친 후 하기한다. 비행 후 점검에는 일반적으로 다음 사항이 포함된다.

• 모든 장비를 올바른 위치에 놓는다.

• 안전 또는 의료 장비를 사용한 경우에는 정비팀에게 다음 비행을 위해서 장비가 교체될 수 있도록 알린다.

• 기내와 화장실을 점검하여 이전 승객이 아무것도 남기지 않았음을 확인한다.

'항공'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객실승무원 안전보고서 작성  (0) 2024.06.22
ABP 평가  (0) 2024.06.22
항공기 승객 하기  (0) 2024.06.22
객실승무원 착륙 준비  (0) 2024.06.22
순항 중 객실승무원 서비스 유휴 시간 업무(크루즈 중)  (0) 2024.06.22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