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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의 도어를 닫고 유도로로 이동을 시작하기 전에 객실승무원은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승객에게 적용되는 특정 정보를 필요한 승객에게 제공할 책임이 있다. 이러한 특별 브리핑을 할 때에 객실승무원은 정보를 제공하고, 승객에게 질문할 기회를 준다. 필요시에는 이 승객이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적절한 지원을 한다. 예를 들어, 임산부와 유아 및 어린이가 있는 승객에게는 적절한 좌석벨트 위치 및 고정 방법과 같은 정보를 제공한다.

 

객실승무원이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승객에게 제공하는 개별 안전 브리핑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안전 및 비상 절차

•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승객에게만 적용되는 특별 지침

• 기내 구조(가장 가까운 비상 탈출구와 가장 가까운 화장실)

• 특수 장비 - PSU, 좌석과 좌석벨트 작동, 승무원 호출 버튼

PIL(Passenger Information List) 사본을 미리 이용할 수 있는 경우에는 선임객실승무원이 승무원 브리핑 중에 해당 정보를 검토하고 확인할 수 있다.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승객을 확인한 후에는 객실승무원을 배정하여 항공기 이륙 전에 개별 브리핑을 담당하도록 한다.

일부 승객은 가이드 동물과 함께 여행한다.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가이드 동물은 시각장애인이나 청각장애인을 돕기 위해 특별히 훈련된 개이다. 안전상의 이유로 모든 규제 기관이 개를 제외한 동물의 운송을 허용하지 않는다. 가이드 동물의 운송이 승인된경우에 승객은 일반적으로 앞줄 좌석이 제공된다. 개/동물을 좌석벨트 또는 좌석 다리에 연결하는 하네스를 사용하여 발 주변에 고정할 수 있다. 각 항공사에는 이것과 관련된 자체 허용 절차가 있다.

 

객실승무원은 가이드 동물이 일하기 위해 탑승했음을 기억해야 한다. 가이드 동물을 신경 쓰지 않는 것이 매우어려울 수 있지만, 동물이 수행해야 할 일을 막지 않도록 주의한다. 또한 가이드 동물이 주인에게 집중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동물은 승무원의 주의가 거의 필요하지 않으며, 소유주(취급자)가 필요에 따라서 먹이나 물의 제공 여부를 결정한다. 일반적으로 이런 동물은 항공기에 탑승하기 전에 훈련을 받지만 필요에 따라서 화장실 바닥에 배변 매트가 필요할 수 있다.

다른 승객이 알레르기나 위생에 대한 우려를 나타낼 수 있지만 항공사는 동물 운송을 금지하지 않는다. 따라서 다른 승객이 동물과 함께 여행하는 것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거절한 승객이 일반적으로 항공편에서 내려야 하고, 대안이 제공된다.

특별한 여행자의 범주에 속하는 승객들 다수가 많은 일을 스스로 할 수 있으며, 여행에 경험이 많아 도움이 거의 필요하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어떤 사람은 여행이 처음이거나 환경이 익숙하지 않아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특별한 요구 사항이 있는 승객과의 상호작용을 위해서 객실승무원은 자신을 소개하고, 돌보고, 도움을 주는 방법에 대해 질문(승객이 무조건 도움이 필요하다고 가정하지 않는다)하는 세 단계 과정을 수행할 수 있다.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승객에게는 사전 탑승 기회를 제공한다. 신체적 활동 능력이 없는 승객은 다른 승객이 하기 한 후에 항공기에서 내릴 것을 요청받는다. 이것은 통로를 막지 않고 휠체어와 장비를 더 잘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서 모든 승객과 승무원에게 더 안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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