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승객이 행동을 개선하지 않으면 기장은 최후의 수단으로 승객을 신체적으로 구속할 수 있는 권한이 있다. 일부 항공사는 승객이 자신, 항공기 또는 다른 사람에게 손상을 입히지 않도록 승객을 저지하기 위해 수갑, 여분의 좌석벨트 또는 플라스틱 끈이 포함된 구속 키트를 항공기에 구비한다. 각 항공사에는 적절한 법에 따라 승객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제지하기 위해서 따라야 할 절차가 있다.
승객을 묶어놓은 후에, 객실승무원은 얼마만큼 위협을 당하고 기분이 상했는지에 관계없이 절차를 올바르게 수행하고 승객의 안전을 보장해야 한다. 승객은 객실승무원이 과도하게 대응했다는 점과 신체적인 구속 조치가 필요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입증하기 위해 합법적인 절차를 통해 불만사항을 제기할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객실승무원은 가능한 빨리 법률적 진술을 하고,묶여 있는 승객의 안전과 편안함을 위해 충분한 주의를 기울였음을 입증하는 것이 중요하다.

객실승무원은 묶여 있는 승객의 안전과 편안함에 대한 책임이 있다. 따라서 다른 사람뿐만 아니라 묶여 있는 승객이 상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묶여 있는 승객이 불편함을 겪을 수 있으므로 항상 혼자 두지 않는다. 특히 신체적으로 구속된 사람이 바닥에 누워 있는 경우에는 질식으로 사망할 수 있다. 따라서 객실승무원은 자신의 안전을 유지하면서 그들의 호흡이 정상인지와 묶은 부분이 너무 조여 피가 통하지 않는지를 신중하게 관찰해야 한다.
신체적으로 구속된 상태에서도 많은 사람이 계속해서 혼란을 일으키고, 때로는 승무원이나 다른 사람들에게 침을 뱉어 계속 방해하는 경우도 있지만 질식 가능성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얼굴을 가리지 않는다. 승객이 묶여 있는 경우에 탈출 상황이 발생하면, 다른 ABP가 승객을 풀어주거나 탈출을 돕는 것에 대해 브리핑받을 수 있다.

승객의 신체적 구속은 승무원과 승객 모두에게 고통스러운 상황이다. 다른 승객들이 객실승무원의 행동이 부당하다고 생각하여 구속된 승객을 풀어주려고 시도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객실승무원은 전문성과 평온한 분위기를 유지해야 한다. 구속은 승무원에게도 어려움을 주기 때문에 최후의 수단으로 사용하며, 승객을 구속하는 상황이 되기 전에 효과적으로 협상하고, 분위기를 안정시켜 이러한 일이 생기지 않도록 한다. 방해 승객이 증가하고 있지만, 실제로 승객의 신체를 구속하는 사례는 드물다. 객실승무원은 승객에게 신체적 구속을 가하는 상황을 최대한 방지하기 위해, 나쁜 행동의 원인이 되는 상황관리에 주력해야 한다.
'항공'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객실승무원의 고객서비스 (0) | 2024.06.24 |
---|---|
항공기 납치 상황 (0) | 2024.06.24 |
항공보안의 발전 (1) | 2024.06.24 |
항공보안 국제 협약 및 규정 (0) | 2024.06.24 |
항공 안전 방해자 (0) | 2024.06.24 |
- Total
- Today
- Yesterday
- 비행기
- 수하물
- 인천테크노파크
- 항공사
- 기내
- 운항승무원
- 객실승무원
- 인천무료교육
- 승무원업무
- 항공지상
- 비행
- 항공기
- 항공객실서비스
- 항공사취업
- 공항취업
- 객실
- 승무원
- 객실승무원업무
- 항공운항
- 항공보안
- 지상직
- 항공운송
- IATA
- 공항
- 지상직원
- 무료교육
- 인천
- 갤리
- 항공
- 기내업무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