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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

항공 안전 방해자

flyjinny 2024. 6. 24. 07:45

항공사 운영을 방해하려는 사람의 행동을 나타내는 일반적인 용어는 “불법적인 방해”이다. 불법적인 방해 행동에는 승무원의 안전 임무를 방해하는 행동, 항공기에 폭발 장치를 설치할 것이라고 위협하거나 실제로 설치하는 행동, 항공기를 납치해서 자신의 요구가 충족될 때까지 승무원과 승객을 인질로 붙잡아 두는 행동 등이 있다.

 

항공산업 초기에는 항공기에 대한 불법적인 방해가 매우 드물었다. 하지만 많은 승객을 태우는 대형 항공기의 도입 이후로 범죄자들은 자신들의 의도를 대중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서 항공기를 목표물로 사용하게 되었다. 항공 산업은 많은 미디어와 정치적 관심을 받고, 상업적 가치와 대중적인 명망이 높기 때문에 납치·보안 위반·항공기 범죄 행위와 관련된 사건이 증가하고 있다. 불법적인 방해 행위를 시도하는 주요 집단은 다음과 같다.

1. 범죄 단체

일반적으로 범죄 단체는 돈을 목적으로 항공사 운영에 혼란을 일으킨다. 당국과 협상하여 인질의 목숨을 담보로 돈과 교환하거나 범죄를 저지른 국가에서 안전한 곳으로 도주하려고 할 수 있다.

2. 정치 활동 단체

정치 활동 단체는 자신들의 주장을 세상에 알리기 위해서 불법적인 방해 행동을 한다. 1961년에 포르투갈의 독재 정치에 반대하여 리스본에 전단(리플릿)을 살포하기 위한 목적으로 비행기 납치 사건이 발생하였다. 납치범들은 전단을 살포한 후 자신들의 안전을 위해 운항승무원에게 모로코로 비행할 것을 명령했다. 21세기에는 이런 행위가 거의 없지만 정치 활동 단체가 지지를 얻기 위한 성명을 발표하거나 당국과 수감자 석방을 협상하기 위해서 항공기를 납치한 예도 있다.

3. 정신질환자

정신질환자는 대개 다른 사람의 범죄 행위를 모방하고, 유명해지려고 하지만 종종 자신이 한 행위에 대한 이유를 자신도 모를 뿐만 아니라 예측할 수 없고, 폭력적일 수 있다.

4. 난민

난민들은 일반적으로 조직적으로 행동하지 않으며, 다른 국가로의 망명을 원하거나 당국의 도움을 받기를 원하기 때문에 항공기에 대한 불법행위를 거의 시도하지 않는다. 1993년에 러시아의 아에로플로트 항공기가 페름에서 납치되었으며, 두 명의 이란 납치범의 요청에 따라서 항공기는 노르웨이로 향하였다. 착륙 후, 납치범들은 항복하고 인질은 풀려났으며, 납치범들은 노르웨이에서 망명 허가를 받았다.

5. 테러리스트

테러리스트는 가장 위험하고 일반적인 유형의 범죄자로 분류하며, 다양한 정치적 또는 종교적 동기를 가지고 있다. 이 단체들은 그들의 믿음을 최대한 홍보하고, 당국과 정부를 두려워하게 만드는 데 목적이 있다. 대부분 매우 체계적이며, 많은 자원을 사용할 수 있도록 잘 훈련되어 있다. 가장 잘 알려진 조직적 항공기 납치는 2001년 9월 11일 미국에서 일어난 사건이다. 이 날에는 몇 대의 항공기가 동시에 납치되어 미국의 대표적 랜드마크 여러 곳을 공격하여 수천 명의 시민들이 희생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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