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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

FIM(Flight Interruption Manifest)

flyjinny 2024. 7. 2. 11:25

FIM은 항공기가 항로를 변경할 때 사용하는 운송서류이다. 이것은 IATA 결의안 735e에 따라서 출발 항공사가 발행한다. FIM은 항공편 운항을 중단한 항공사와 지연 승객을 수용하는 다른 신규 지정 항공사 간에 승객에 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항공사의 항공편이 취소, 무기한 지연 또는 좌석이 초과 판매되어 승객을 다른 항공사로 넘겨야 할 때에는 개별 승객의 항공편 쿠폰을 대체 항공사에 양도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에 FIM은 최초의 항공사(항공편 운항을 중단한 항공사)가 승객을 대체·인수 운송사로 연결해 주었다는 증거로 사용된다.

전자항공권의 경우에는 승객에게 리라우팅(Re-routing) 장소와 새로운 운송 캐리어를 나타내는 영수증이 제공되어야 한다. 이 정보는 가능한 경우 승객 여행 일정 영수증에 스탬프로 찍힐 수 있다.

FIM은 변경된 목적지와 예정 도착지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 FIM의 운임 종류, 여행 클래스, 구간 등 FIM에 포함된 정보에 따라서 인수 캐리어(승객을 넘겨 받은 항공사)는 운송 캐리어(항공편 운항을 중단한 항공사)에게 금액을 청구할 수 있다.

Flight Interruption Manifest(FIM)

 

FIM에 있는 정보와 모든 FIM 표시는 정확하고 읽기 쉬워야 한다. FIM의 모든 영역을 빠짐없이 작성하고, 전달하고 전달받는 캐리어 양측이 모든 FIM 서류에 사인하고 인증한다. FIM 발급 이유는 지연보고서에 부합되게 항상 BOX13에 나타나야 한다.

운항 캐리어가 두 곳인 경우에는 FIM의 원본을 첫 번째 운송 캐리어에게 발급한다. 시그널 FIM은 두 번째 운송 캐리어에게 보내진다.


 

아래 항목은 다양한 FIM 섹션과 일반적인 매뉴얼 FIM이 나타나는 방식을 예로 보여준다. 항공사마다 형태는 각각 다르지만 필요로 하는 정보는 비슷하다. 시스템 생성 양식도 동일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

• 날짜 - DD/MM/YYYY 형식만을 사용한다.

• 경로를 변경한 시점

○ 전달 항공사에 대한 정보

○ 중단된 항공사 항공편 번호

○ 중단된 비행 날짜

○ 항공편이 원래 예정대로 운행을 시작할 수 없게 된 도시

• 변경된 경로(첫 번째 항공사)

○ 최초 항공사로부터 FIM을 전달받는 항공사에 대한 정보

○ 전달받는 항공사의 항공사 지정 코드

○ 전달받는 항공사의 항공편 번호

○ 항공편 날짜

○ 승객이 출발하는 장소

○ 승객이 앞으로 여행할 장소

• 변경된 경로(두 번째 항공사)

두 번째 항공사가 있을 시에는 다음 사항을 작성한다.

○ 두 번째 전달받는 항공사의 항공사 지정 코드

○ 두 번째 전달받는 항공사의 항공편명

○ 비행 날짜

○ 승객이 연결되어 출발하는 장소

○ 승객의 도착지

• 승객의 이름 - FIM을 통하여 운송되는 승객의 이름 명단

• 서류 번호

○ 승객의 항공권에 있는 항공사 코드

○ 시리얼 번호(10자리의 항공권 번호)

○ 쿠폰 번호(이미 사용된 부분에 대한 쿠폰 번호)

• 기준 운임 - 기준 운임이 최초 항공권에 기재되어 있음

• 승객 유형

○ CH: 아동에 x 표시

○ IN: 유아에 x 표시

○ 성인 승객은 박스에 표시하지 않음

• 참고 - ID, AD, DG, FFP 등과 같은 정보가 필요하면 사용

• 초과 수하물 - 경로를 바꾸어 탑승한 승객이 초과 수하물 요금을 지불한 경우에 다음과 같은 사항을 표시

○ 승객 이름

○ 서류 번호 - 초과 수하물 티켓과 쿠폰 번호 목록

○ 초과 중량 - 초과 수하물 티켓이 기재된 중량

○ 초과 개수 - 개수 개념이 쓰이는 경우, 초과 수하물 티켓에 기재된 개수 표시

• 중단 이유 - FIM이 발급된 이유 표시

• 다른 참고 사항 - ID, AD, 할인 항공권에 관해 항공사 회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

• 동의된 금액 - 전달받는 항공사에 의해서 미리 승객당 지급비용에 동의한 경우 금액 표시

• 최초 캐리어의 서명과 인증 - 항공사를 대신하여 FIM에 서명하는 위임자는 서명과 인증 시에 반드시 항공사 스탬프를 사용

• 전달받는 운송인의 서명과 인증 - 전달받는 항공사로부터 위임을 받은 사람은 반드시 해당 항공사의 스탬프를 사용하여 FIM에 사인하고 인증한다. 두 번째 운송인이 있을 시에는 동일한 절차를 진행

• FIM의 분배 - 반드시 FIM상에 기재된 지침을 따르거나 항공사 절차에 따라서 분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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