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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크인 카운터는 항공사와 승객의 첫 만남이 이루어지는 곳이므로 항상 질서 정연하고 효율적인 인상을 주어야 한다. 업무를 시작하기 전에 지상직원은 모든 장비와 문구용품이 사용 가능한지 확인한다. 표준 체크인 카운터용품을 사용할 수 없을 때에는 반드시 보고하며, 가능한 신속히 구비한다. 업무를 위한 사무용품(탑승권, 수하물 태그 등)은 권한이 없는 사람이 접근할 수 없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한다.
체크인 카운터
다음은 체크인 카운터의 기본적인 준비 사항은 다음과 같다.
• 수하물 라벨을 프린트 할 준비가 되어있다.
• 탑승권 종이가 탑승권 프린터 안에 장착되어 있다.
• 여권과 신용카드 리더가 작동한다.
• 수하물에 붙일 이름 라벨과 기내반입수하물 태그가 있다.
• 펜과 스태플러가 잘 준비되어 있다.
• 체크인해야 하는 항공편에 대한 정보가 준비되어 있다(출발 시각, 항공기 유형, 가능한 기내 서비스, 예정된 비행시간, 경유지 등).
• 항공기 특별 예약 승객 목록이 있다.
• TIM과 같은 관련 자료와 회사 고객서비스 매뉴얼이 사용가능하다.
• 업무 장소가 깨끗하고, 정돈되어 있다.
• 저울이 작동하고, 초기 설정이 맞는지 검사한다.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유지관리 담당자에게 알린다.
체크인 카운터 장비
체크인은 반드시 유니폼을 입고 있는 자격 있는 직원이 수행하며, 유니폼은 단정하고 깨끗해야 한다. 직원의 자격요건은 다음과 같다.
• 항공사의 철학, 제품, 절차에 대한 지식이 있는 직원
• 높은 수준의 서비스 정신과 고객 우대 정신, 승객에게 정확한 지침을 제공할 수 있는 직원
• 일등석과 비즈니스석 승객을 위해 가장 우수한 업무 수행 능력을 지닌 직원
• 영어로 대화 가능한 직원
• 그 지역 언어를 유창히 구사할 수 있는 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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