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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직원은 다음과 같은 서류 확인지침에 따라서 업무를 처리한다.
① 여권
유효 날짜
단체 여행객을 포함한 모든 여행자의 여권 유효 사실
유효한 서명
② 여권 커버, 묶음 상태
고품질 프린트와 표지 상태
불규칙한 스티칭
과한 접착제 사용
③ 사진/세부사항
사진, 출생일, 나이가 승객의 외모와 부합하는가?
사진이나 코팅 근처에 손을 댄 흔적이 있는가(예. 정렬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거나 더럽혀진 경우)?
④ 페이지/세부사항
종이가 고품질/워터마크인가?
페이지가 차례 및 번호대로 되어있는가?
모든 종이가 같은 크기에 같은 색인가?
손상되거나 바꾼 흔적이 있는가?
틀린 글씨가 있는가?
⑤ 비자
비자가 필요한가?
비자가 유효한가?
IGOM(IATA Ground Operations Manual)에 따라 다음과 같은 순서로 여행 서류를 확인한다.
여정, 항공편, 날짜, 항공사, 예약 상태, 클래스 및 제한사항을 확인하여 항공권의 유효성 검사
항공권의 최종 목적지를 확인하고 승객과 항공권 확인
여행 서류에 있는 승객의 신분 확인, 출생일, 서류의 유효 상태, 실제 승객과 사진 비교, 여행서류 안에 있는 이름과 예약 이름이 같은지 확인
모든 국가가 가족 여권을 사용하도록 허가하지는 않으므로 각각의 가족 여행객의 여행 서류가 유효하고 올바른지 확인
손을 댄 흔적이 있는 서류에 대해 보고
DCS에서 승객을 찾아내어 특별한 사항이 있는지 확인
도착지나 경유지 요구조건에 부합하는 서류 확인
비자와 입국조건 또는 제한사항이 있는지 확인
필요하면 사전 탑승객 정보 수집
서류상 모순점 확인 시에는 당국에 적절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상위 관리자에게 즉시 보고
지상직원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주의해야 한다.
승객이 초조해 보이거나 혼란스러워 보임
승객이 수하물이 너무 적거나 수하물이 없음
승객의 여정이 일반적이지 않거나 논리에 맞지 않음
승객이 편도 항공권을 지니고 있음
승객의 옷차림이 적절하지 않음(항공사 정책에 따름)
승객이 체크인 데스크나 탑승게이트에 막바지에 도착
승객이 소지한 해당 국가의 여권과 외모가 일치하지 않거나 해당 언어를 사용하지 않음
승객이 다른 사람을 통해 체크인하려고 시도(대리 체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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