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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

지상직원 여행서류 확인

flyjinny 2024. 6. 30. 16:12

지상직원은 다음과 같은 서류 확인지침에 따라서 업무를 처리한다.

① 여권

Ÿ 유효 날짜

Ÿ 단체 여행객을 포함한 모든 여행자의 여권 유효 사실

Ÿ 유효한 서명

② 여권 커버, 묶음 상태

Ÿ 고품질 프린트와 표지 상태

Ÿ 불규칙한 스티칭

Ÿ 과한 접착제 사용

③ 사진/세부사항

Ÿ 사진, 출생일, 나이가 승객의 외모와 부합하는가?

Ÿ 사진이나 코팅 근처에 손을 댄 흔적이 있는가(예. 정렬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거나 더럽혀진 경우)?

④ 페이지/세부사항

Ÿ 종이가 고품질/워터마크인가?

Ÿ 페이지가 차례 및 번호대로 되어있는가?

Ÿ 모든 종이가 같은 크기에 같은 색인가?

Ÿ 손상되거나 바꾼 흔적이 있는가?

Ÿ 틀린 글씨가 있는가?

⑤ 비자

Ÿ 비자가 필요한가?

Ÿ 비자가 유효한가?

 

 

IGOM(IATA Ground Operations Manual)에 따라 다음과 같은 순서로 여행 서류를 확인한다.

Ÿ 여정, 항공편, 날짜, 항공사, 예약 상태, 클래스 및 제한사항을 확인하여 항공권의 유효성 검사

Ÿ 항공권의 최종 목적지를 확인하고 승객과 항공권 확인

Ÿ 여행 서류에 있는 승객의 신분 확인, 출생일, 서류의 유효 상태, 실제 승객과 사진 비교, 여행서류 안에 있는 이름과 예약 이름이 같은지 확인

Ÿ 모든 국가가 가족 여권을 사용하도록 허가하지는 않으므로 각각의 가족 여행객의 여행 서류가 유효하고 올바른지 확인

Ÿ 손을 댄 흔적이 있는 서류에 대해 보고

Ÿ DCS에서 승객을 찾아내어 특별한 사항이 있는지 확인

Ÿ 도착지나 경유지 요구조건에 부합하는 서류 확인

Ÿ 비자와 입국조건 또는 제한사항이 있는지 확인

Ÿ 필요하면 사전 탑승객 정보 수집

Ÿ 서류상 모순점 확인 시에는 당국에 적절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상위 관리자에게 즉시 보고

지상직원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주의해야 한다.

Ÿ 승객이 초조해 보이거나 혼란스러워 보임

Ÿ 승객이 수하물이 너무 적거나 수하물이 없음

Ÿ 승객의 여정이 일반적이지 않거나 논리에 맞지 않음

Ÿ 승객이 편도 항공권을 지니고 있음

Ÿ 승객의 옷차림이 적절하지 않음(항공사 정책에 따름)

Ÿ 승객이 체크인 데스크나 탑승게이트에 막바지에 도착

Ÿ 승객이 소지한 해당 국가의 여권과 외모가 일치하지 않거나 해당 언어를 사용하지 않음

Ÿ 승객이 다른 사람을 통해 체크인하려고 시도(대리 체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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