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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하물 일치(Baggage Reconciliation)는 지상직원이 수행해야 하는 또 다른 업무이다. PSCRM에서는 아래와 같은 사항처럼 ICAO Annex 17, Chapter 4, Section 4.3.5에 따라 업무를 수행하도록 지시한다.
ICAO Annex 17, Chapter 4, Section 4.3.5
각 계약 당사국은 항공사가 항공기에 탑승하지 않은 승객의 수하물을 운반하지 않음을 보장해야 하며, 수하물이 운반자가 동반하지 않는 수하물로 별도로 구분되어 이에 부합하는 검사를 거쳤을 경우에만 예외를 인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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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하물 일치의 목적은 항공기에 승객이 탑승하지 않은 상태에서 수하물만을 싣고 이륙하는 것을 막기 위한 것이다. 수하물 일치 절차는 모든 승객을 대상으로 하며, 보안상의 이유로 필요하다.
• 출발지 승객(Originating Passengers)
• 연결편 승객(Connecting Passengers)
• 인터라인 승객(Interline Passengers)
• 경유 지점(Transit Points)
수하물 일치는 수동 또는 자동으로 진행할 수 있다. 수하물은 승객의 탑승을 확인한 후에 항공기에 탑재하고, 모든 수하물은 이륙 전에 탑재 된대로 기록된다. 탑승하지 않은 승객의 수하물은 항공기에서 내린다(OFFL). 이 절차는 PSCRM에 첨부된 A, B, C, D, E에 명확하게 설명되어 있다. DCS는 체크인 및 중량배분이 완전히 자동화된 수하물일치시스템과 연결되어 있어서 지상직원은 수하물 일치의 전체과정을 시스템 안내에 따라서 수행할 수 있다.
수하물 밸트
수하물일치시스템(Baggage Reconciliation System)은 승객과 해당 수하물을 같은 항공편으로 운송하고 승객이 탑승하지 않은 상태에서 남겨진 수하물만을 운송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시스템은 수하물을 체크인 카운터에서 항공기로, 항공기에서 다른 항공기로, 항공기에서 수하물 캐러셀로 안내한다.
수하물 바코드
수하물 일치를 수행하는 보다 진보된 방법은 수하물 취급자가 수하물 스티커에 있는 바코드를 스캔하여 적시에 특정 수하물의 현재 위치를 파악할 수 있도록 PDA 단말기를 이용하는 것이다. 이러한 형태의 시스템은 수하물분류시스템(Baggage Sorting Systems)에 누락을 최소화하기 위해 수하물 분류에 필요한 수하물 식별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체크인·전송에서 출발 시까지 수하물을 추적하고, 수하물의 로딩·언로딩 상황을 모니터한다. 이는 수하물 취급자와 관리팀이 항공기에서 수하물의 로딩·언로딩 처리 진행 상황을 모니터하고, 잠재적 문제점을 알아낼 수 있도록 하며, 필요에 따라 수정 조치를 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이는 직원이 수하물을 승인하고, 손상된 수하물의 스티커를 다시 프린트하고, 수하물의 탑재 목록을 언제든지 프린트할 수 있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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