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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량배분(Weight & Balance)은 로드컨트롤(Load Control)이라고 하며, 이를 담당하는 지상 디스팻쳐(운항관리사 또는 로드마스터)는 업무에서 담당하는 항공기 종류에 대해 훈련을 받는다. 로드컨트롤의 일차적인 기능은 탑승객 수와 수하물, 화물, 우편물의 수치를 나타내는 로드시트(Load Manifest or Load Sheet)를 만드는 것이다. 로드시트는 탑재된 승객과 수하물이 CG( 무게 중심) 운용한계에 들어오는지, 최대탑재중량을 초과하지 않는지를 나타낸다. 중량배분 부서는 탑재지시서(LIR)와 로드시트 등과 같은 많은 중요 서류를 작성한다.
항공기 이륙 전에 지상직원이 로드마스터를 위한 로딩지침을 만든다. 로딩지침은 DCS에서 예약 정보와 항공기 정보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생성되며, 지상직원이 탑재 위치를 계획하는데 도움을 준다. DCS는 램프체크리스트, 인바운드편에 대한 승객 및 수하물 등의 하기정보를 제공하며, LIR를 포함하여 아웃바운드편에 대해서도 동일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모든 사항이 하나의 계획 및 품질관리 문서로 작성되며, 이것을 램프직원이 사용한다.
항공기 정보(최대 중량, 일정 정보, 균형 등)는 이미 CDB에 생성되어 있다. 지상직원은 최종 서류작업을 위해 필요한 모든 정보를 차례로 정리한다. 해당 직원은 급유회사로부터 실제 연료 수치를 받아서 탑재서류와 탑재 메시지 화면에 추가한다. 이 수치가 추가되면 화면에서 수치가 변하기 시작한다. 다음으로 지상직원은 승객과 수하물 자료를 화면으로 전송하는 기능을 선택하여 모든 수치를 다시 업데이트한다. 그다음, 최종 화물과 우편물에 대한 수치를 화물부서에서 받아 자료를 업데이트한다. 마지막으로 필요한 항목은 원래의 로딩지침에 따라서 탑재 담당 마스터로부터 받은 화물, 수하물 및 우편물(데드로드)의 실제 위치와 중량이다.

Load & Trim Sheet
이 단계에서 지상직원은 중량배분(Trim)이 한계치 안에 들어오는지 파악할 수 있다. DCS에서 무게 중심을 포함한 트림시트(Trim sheet)는 도표(다이아그램)의 형태로 표시된다. 트림시트는 또한 최적의 트림라인(Trim line)을 보여주어 에이전트에 이상적인 트림(Ideal Trim)에 얼마나 가까운지를 알려준다. 이상적인 트림은 연료 효율를 위해 사용되며, 항공사의 비용을 절약해 준다. 이 이상적 트림라인은 탑재 전 또는 탑재계획 시와 같이 모든 단계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직원들이 수하물·화물·우편물 등이 이상적인 트림라인을 달성하기 위하여 어느 곳에 배치되어야 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지상직원이 항공기의 중량배분에 대해 문제가 없다고 판단하면, 로드와 트림시트(Load & Trim sheets)를 인쇄한다. IATA 표준양식이나 그래픽 도표 또는 두 가지 형식 모두 인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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