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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의 운영 중단이나 예상하지 못한 상황이 발생하면 지상직원은 관리자의 지시에 따라서 매뉴얼 체크인과 탑승수속을 진행한다. 또한, 이 과정에서 탑승객은 직원의 지시 사항을 따라야 한다. 대부분의 항공사는 직원이 매뉴얼(수동) 체크인 절차를 실행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이러한 과정을 훈련한다.
탑승 관리자와 탑승 관리직원의 실제 업무는 다음과 같다.
• 항공편과 처리할 승객 수를 확인한다.
• 모든 관련 부서(지역 운영 관리 센터, 항공기 운항, 수하물 관리, 경찰, 출입국 관리, 환승 데스크 및 로드컨트롤 등)에 통지한다.
• 항공편 수, 탑재물량, 좌석 및 고객 지원에 필요한 추가 직원을 기준으로 필요한 사항을 준비한다.
• 모든 직원에게 브리핑하고, 실제 업무 계획을 설명한다.
• 각 항공기당 1명의 카운터 관리자를 선임한다.
• 정시에 항공기의 문을 닫을 수 있도록 상황을 항상 모니터링하고 관리한다.
• 매뉴얼 체크인 대비 키트(Fall-back Kit)를 준비한다(수동 탑승권, 수동 수하물 태그, 수동 승객 목록 양식, 좌석 차트, PNL(Passenger Name List), PTM(Passenger Transfer Message), 추가 수하물 목록, 마감 서류, 수동 스탬프).
• 사전에 지정된 좌석은 좌석차트에 반드시 표시한다.
• 승객이 환승하는 경우에 환승 승객의 좌석을 T로 표시한다.
• 탑승권 양쪽 부분에 항공편 번호, 날짜, 목적지와 시퀀스 번호를 기입하여 준비해 놓는다.
• 탑승권을 모든 체크인 지점(체크인 데스크, 환승 데스크, VIP 데스크 등)에 배포하고 할당된 시퀀스 번호를 기록한다.
• 체크인 직원이 필요한 정보를 기록할 수 있도록 승객 목록을 모든 체크인 지점에 배포한다.
• 항공사 직원에게 진행 상황에 대해 알려준다.
• 마지막 시퀀스 번호와 오프로드 승객의 시퀀스 번호를 LMC을 포함하여 탑승게이트 관리자에게 반드시 보고한다.
• 체크인한 승객의 수하물 수와 시퀀스 번호를 적어도 출발 45분 전에 수하물 분리 구역에 보고한다.
• 보딩게이트에 승객명단과 함께 좌석 배치도를 보내 빈 좌석이 있으면 대기중인 승객에게 배정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 최종 탑승객 수, 최종 합산 수하물 개수 및 무게를 탑승게이트와 로드컨트롤에 알린다.
탑승 관리직원 업무 처리
지상직원의 수행업무는 다음과 같다.
• PNL과 탑승객의 예약을 대조하고 확인한다.
• 실제 위탁 수하물 개수와 무게를 탑승객 명단과 탑승권에 기록한다.
• 시퀀스 번호를 수하물 태그와 탑승객 명단에 명확하게 기록한다.
• PTM 시트에 연결되는 항공편 정보를 기록한다.
• 승객명부에 추가 정보(FQTV, WCHR, UM, SPML 등)를 기록한다.
• 필요시에는 APIS 목록에 정보를 기록한다.
• 탑승권을 승객에게 넘겨준다.
• 초과 수하물 요금 징수가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승객에게 탑승권을 건네주기 전에 요금을 부과한다.
• 업그레이드 자격이 있는 승객이 있으면 탑승권 왼쪽 상단 모서리와 승객 명단에 표시한다.
• 사용되지 않은 모든 탑승 카드는 승객명단과 대조하고 일치시킨다.
• 모든 하역 작업은 관리자와 협조하여 처리한다.
• 사용하지 않은 탑승권(시퀀스 번호)을 관리자에게 전달한다.
지상직원 업무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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