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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프서비스 체크인 키오스크는 승객이 직접 체크인하고, 탑승권을 발급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계이다. 키오스크에는 한 항공사의 셀프서비스 체크인만 가능한 전용 키오스크와 여러 항공사가 함께 체크인할 수 있는 공용 키오스크가 있다. 셀프서비스 체크인 키오스크 기계는 일반적으로 공항 체크인 지역에 있지만 호텔과 같은 공항 밖의 장소에 위치할 수도 있다.
1. 항공사 체크인 키오스크(Airline owned Check-in Kiosks)
특정 항공사의 승객이 사용한다. 일부 키오스크는 수하물 태그를 프린트하는 기능이 있으며, 신용카드를 사용하여 수하물 비용을 지불할 수 있다.
2. CUSS 체크인 키오스크(Common Use Self-Service Check-In Kiosk)
• CUSS 체크인 키오스크는 공항이 유료로 제공한다. 항공사는 사용요금을 지불하고 이 설비를 이용할 수 있다.
• CUSS 체크인 키오스크는 다른 항공사와 함께 사용한다.
• CUSS 체크인 시스템은 수하물이 있는 고객과 없는 고객 모두 체크인을 허용한다. 또한, 승객이 수하물을 체크인하고 스티커를 직접 붙이며 필요한 경우 신용카드로 비용을 지불할 수 있다.
항공사는 다음과 같은 주요 이유로 셀프서비스를 권장한다.
첫째, 승객에게 여행의 관리 권한을 준다.
둘째, 고객의 시간을 절약한다.
셋째, 항공사가 더 효율적으로 고객들을 관리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며 비용을 절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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