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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비용 항공사의 음식은 서비스하기 쉽고, 승객이 개별 품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어서 항공사 수입을 극대화한다. 승객은 모든 음료를 구매해야 하므로 음료 서비스는 항공사의 추가 수입을 가져온다. 특히 음료 서비스는 하루에 제공되는 음식 시간과 일반적으로 운반되는 승객의 유형을 고려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항공사에 추가 수입을 발생시킨다. 음식은 음료 서비스를 보완하거나 일반적으로 탑승하는 승객의 유형과 시간을 고려하여 준비한다.
저비용 항공사의 짧은 운항노선에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음식이 제공된다.
• 샌드위치, 감자칩, 견과류, 사탕 및 초콜릿
• 스낵 상자 - 크래커, 치즈, 파테나 피클 등의 짭짜름한 음식과 케익, 초콜릿, 비스켓 등과 같은 단 음식
• 따뜻한 음식인 피자, 베이컨, 치즈 샌드위치 또는 롤도 제공된다. 이러한 품목은주문 시 오븐에서 가열하며, 서빙 온도까지 가열하는데 약 15분이 소요된다.
• 뜨거운 물을 부어 먹을 수 있는 수프와 컵라면도 제공될 수 있다.
저비용 항공기 기내식(예)
이러한 스낵 유형 식품은 저비용 항공기와 전세기 항공편에서 인기가 높다. 일반 항공사의 경우 짧은 항공편에 비슷한 서비스를 도입하거나 장거리 항공편에서 기내 판매 목록에 추가하여 구매하도록 서비스하기도 한다.
많은 항공사에서 최근에 시도하는 것은 일회용 종이 상자 안에 가벼운 식사 또는 간식이 들어있는 스낵 상자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런 종류의 식사는 표준 식사 트레이 보다 적은 공간이 필요하고, 일회용 종이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비행 후 씻거나 재포장할 필요 없이 일반 재활용품으로 처리할 수 있다. 더 많은 양을 서비스 카트에 넣을 수 있기 때문에 트레이에 담긴 식사보다 더 빨리 승객에게 전달될 수 있으며, 정리하기가 쉬워 식사 후 정리하는데 소수의 객실승무원만이 필요하다. 단점은 올바르게 보관하지 않으면 젖을 수 있어서 승객에게 덜 매력적이며, 객실승무원이 효율적으로 처리하지 않으면 갤리에 쓰레기가 쌓일 수 있다는 것이다.
종이 상자에 담긴 기내식
소형의 뜨거운 음식은 식사의 일부 또는 일반적인 식사를 대체 할 수 있다. 이 품목들은 일반적으로 오븐용 포장이 되어있으며, 오븐에서 몇 분 동안만 데우면 된다. 이러한 품목은 패스트푸드점에서 보는 것과 유사하며,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음식이 포함된다.
• 조각 피자
• 파니니, 바게트, 소프트 롤 같은 다양한 빵으로 만든 샌드위치 토스트
• 따뜻한 쿠키 또는 비스킷
• 뜨거운 아침 롤빵
• 햄버거
• 닭고기
전통적인 차가운 식사(콜드밀)는 많은 항공사에서 제공되며 차가운 육류와 치즈가 들어간 음식, 샐러드, 차가운 디저트, 빵 롤 및 뜨거운 음료를 위한 컵이 놓여 있는 트레이세트(TSU)로 구성된다. 차가운 식사의 크기는 객실 등급과 비행 중 먹을 수 있는 시간에 따라 다르다. 차가운 식사 서비스의 이점은 가열 시간이 필요 없어 이륙 직후에 제공될 수 있다는 점이다.
전통적인 따뜻한 식사는 서빙 전에 음식을 데울 시간이 있는 항공편에 제공된다. 일반적으로 빵 롤, 샐러드, 디저트 및 뜨거운 음료용 컵이 놓여 있는 트레이셋업에 객실승무원이 뜨거운 접시를 놓을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된다. 뜨거운 음식을 놓을 트레이의 크기는 보관 가능한 공간 및 서비스 등급에 따라 다르다.
기내식
비즈니스 및 일등석과 같은 프리미엄 클래스는 위에 설명된 전통적인 따뜻한 음식이나 차가운 음식을 제공할 수 있으며 항공사의 서비스 디자인에 따라서 장거리 항공편의 경우에는 트레이에 제공되지 않을 수 있다. 일부 항공사는 더 큰 버전의 트레이세트를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며, 식사는 필요할 때 객실승무원이 승객에게 가져온다. 전형적인 하이브리드 서비스에서 객실승무원의 업무는 다음과 같다.
• 식탁보를 제공하고, 승객용 테이블을 준비한다.
• 커트러리와 와인잔 또는 물잔을 준비한다.
• 뜨겁거나 차가울 수 있는 전채요리 및 롤빵이 놓인 트레이를 제공한다.
• 승객을 관찰하고, 전채요리를 마치면 메인 코스를 주문 받는다.
• 트레이를 치우고 디저트 및 차나 커피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등석 기내식(예)
프리미엄 좌석 승객에게 일반적으로 제공되는 식사 서비스는 다단계 서비스라고도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1단계 : 테이블에 식탁보, 수저, 접시 및 잔 놓기
2단계 : 전채요리와 빵 제공
3단계 : 와인 및 물 제공
4단계 : 식사가 끝난 전채요리 접시 치우기
5단계 : 메인 코스 제공
6단계 : 식사를 마친 메인코스 접시 치우기
7단계 : 디저트 및 차·커피 제공
8단계 : 식사가 끝난 후 남은 음식 및 식기 치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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