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항공사는 공항 운영의 성공과 이윤을 결정하는 공항의 주요 고객이다. 항공사는 전 세계 승객과 화물 운송을 담당하는 다국적 사업을 하며, 넓은 항공기·빠른 운항과 다양한 서비스·여행객에게 매력적인 비용을 바탕으로 중요한 여행수단이 되었다. 또한, 항공을 이용한 운송화물 탑재 및 수출입이 빠른 시간 내에 처리가 가능해져 항공운송은 국제무역에 있어서 중요한 수단이 되었다.

항공사가 공항에서 필요한 6가지 주요 서비스는 다음과 같다.

• 승객핸들링 - 승객과 수하물 체크인, 탑승 관련 업무

• 화물핸들링 - 화물을 싣고, 내리는 과정 포함

• 케이터링서비스 - 항공기 안에서 음식을 제공하는 서비스

• 지상핸들링서비스 - 항공기가 착륙해 있는 동안에 이루어지는 서비스로 항공기의 청소와 수하물 핸들링

• 보안서비스 - 승객과 승객 수하물의 보안을 위한 서비스

• 항공기 유지보수 및 정비서비스

다양한 사람과 업체가 협력하여 이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각의 사람이 특정 업무를 담당하지만 다른 사람과의 협조와 지원 없이는 업무수행이 불가능하다. 지상직원은 항공기가 최종적으로 이륙 준비를 마칠 때까지 이들과 연계 업무를 수행한다.

'항공'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항 유지보수 및 정비서비스  (0) 2024.06.26
항공사 승객핸들링서비스  (0) 2024.06.26
공항의 기능  (0) 2024.06.26
지상직원(Passenger Ground Services Agents)  (0) 2024.06.26
IATA (국제항공운송협회)  (0) 2024.06.26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